• 북마크

연구분야

전체 4 건 - 1 페이지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자율주행은 차량을 인간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운전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말하며 레이더, LIDAR, GPS 카메라 등의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목적지까지 자율적으로 주행한다.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컴퓨터 비전이란 기계 혹은 컴퓨터가 사람의 눈처럼 보고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게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인간의 눈·시신경·뇌가 하는 작업을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그대로, 혹은 비슷하게 수행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뜻한다.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기계 학습(또는 머신 러닝, machine learning)은 인공 지능의 한 분야로, 컴퓨터가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를 말한다. 기계 학습의 핵심은 표현(representation)과 일반화(generalization)에 있다. 표현이란 데이터의 평가이며, 일반화란 아직 알 수 없는 데이터에 대한 처리이다. 이는 전산 학습 이론 분야이기도 하다. 다양한 기계 학습의 응용이 존재한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 즉,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사물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이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여기서 사물이란 가전제품, 모바일 장비, 웨어러블 컴퓨터 등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이 된다.